Belt Flap
벨트의 共振 (Belt Resonance)
자연에 있는 모든 물체와 마찬가지로 벨트도 고유 진동수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벨트의 강성, 벨트 질량 및 운전중 발생된 벨트의 처짐에 의하여 결정된다. 벨트의 고유 진동수는 간단히 벨트를 당겼다 놓았다 하면서 그 응답을 측정하므로서 알 수 있다. 벨트 공진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① 벨트 고유 진동수는 구동이나 종동기중 하나의 1×RPM 가까이 있다. 만약 이렇게 되면 벨트의 고유 진동수로 인해 벨트의 인장측에서 큰 Flapping이 발생한다.
② 풀리의 속도가 벨트 공진을 가진할 뿐 아니라 만약 벨트 rpm 고조파수 벨트 고유 진동수와 일치할 때도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③ 벨트 공진 주파수에서 진동 진폭과 위상각은 불안정하다.
④ 벨트 고유 진동수는 벨트의 인장 혹은 활차 중심간의 벨트길이를 변경시키거나 중간에 Idler Pulley를 추가하여 변경시킬 수 있다.
벨트 플랩은 벨트의 동적 진동으로, 일반적으로 벨트가 종동축 사이에서 수직으로 튀는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플랩의 가능성은 컨베이어를 따라 추정된 플랩 모드를 보여주는 차트에 표시됩니다. 두 가지 차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트 플랩은 거의 항상 벨트의 복귀 쪽에 국한되며, 특히 평평하거나 거의 평평한 복귀 아이들러가 있는 무부하 구간에 많이 발생합니다.


Belt Analyst에서는 아이들러 각도가 20도 미만인 무부하 벨트 구간에서만 계산이 수행됩니다.
총 표시된 런아웃 또는 TIR로 표현되는 아이들러 런아웃도 벨트 플랩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Belt Analyst는 적절한 TIR이 사용 가능하다고 가정하고 이 계산에는 낮은 TIR이 사용되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계산 방법론
벨트 플랩을 과장할 수 있는 고조파 주파수의 정확한 계산은 복잡하지만 프로그램은 방법론을 단순화하여 이러한 동작을 예측합니다. 따라서 결과는 추정치로 간주해야 합니다.

Belt Analyst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해결책은 특정 섹션에서 아이들러 간격을 약간 변경하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이 더 어려운 경우 FEA를 사용하여 더 정확한 계산을 수행하여 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현 이론
현 이론은 벨트가 진동하는 현이라고 가정합니다. 이 접근법은 싱글 롤 아이들러를 분석할 때 사용됩니다.
벨트플랩1
Belt Analyst에서 사용
컨베이어의 리턴 스트랜드를 따라 주파수를 계산하여 1차 및 2차 고조파 모드로 표시합니다. 컨베이어의 어떤 섹션이 모드 1 또는 2를 통과하면 해당 섹션을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하고 폴더 라벨을 빨간색으로 바꿉니다. 빨간색 섹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사용자는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서 이러한 중요한 영역이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읽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섹션을 별도의 플라이트로 분할하고 이러한 플라이트에서 아이들러 간격을 조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