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t Flap
벨트 플랩은 벨트의 동적 진동으로, 일반적으로 벨트가 종동축 사이에서 수직으로 튀는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플랩의 가능성은 컨베이어를 따라 추정된 플랩 모드를 보여주는 차트에 표시됩니다. 두 가지 차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트 플랩은 거의 항상 벨트의 복귀 쪽에 국한되며, 특히 평평하거나 거의 평평한 복귀 아이들러가 있는 무부하 구간에 많이 발생합니다.
Belt Analyst에서는 아이들러 각도가 20도 미만인 무부하 벨트 구간에서만 계산이 수행됩니다.
총 표시된 런아웃 또는 TIR로 표현되는 아이들러 런아웃도 벨트 플랩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Belt Analyst는 적절한 TIR이 사용 가능하다고 가정하고 이 계산에는 낮은 TIR이 사용되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계산 방법론
벨트 플랩을 과장할 수 있는 고조파 주파수의 정확한 계산은 복잡하지만 프로그램은 방법론을 단순화하여 이러한 동작을 예측합니다. 따라서 결과는 추정치로 간주해야 합니다.
Belt Analyst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해결책은 특정 섹션에서 아이들러 간격을 약간 변경하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이 더 어려운 경우 FEA를 사용하여 더 정확한 계산을 수행하여 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현 이론
현 이론은 벨트가 진동하는 현이라고 가정합니다. 이 접근법은 싱글 롤 아이들러를 분석할 때 사용됩니다.
벨트플랩1
Belt Analyst에서 사용
컨베이어의 리턴 스트랜드를 따라 주파수를 계산하여 1차 및 2차 고조파 모드로 표시합니다. 컨베이어의 어떤 섹션이 모드 1 또는 2를 통과하면 해당 섹션을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하고 폴더 라벨을 빨간색으로 바꿉니다. 빨간색 섹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사용자는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서 이러한 중요한 영역이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읽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섹션을 별도의 플라이트로 분할하고 이러한 플라이트에서 아이들러 간격을 조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