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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IPROCATING COMPRESSOR

smuff 2023. 9. 30. 08:10

Runout, Alignment

피스톤 로드 런아웃은 실린더가 프레임과 얼마나 잘 정렬되어 있는지, 그리고 압축기 내부 (피스톤 , 로드, 크로스헤드)가 서로 그리고 프레임과 실린더 조합과 얼마나 잘 정렬되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이 런아웃은 모든 부품을 "콜드" 상태로 점검하고 조정합니다. 주변 온도는 60°-68°F 범위에 있어야 합니다.

런아웃 측정을 수행하기 전에 실린더 및 지지대, 실린더 프레임 헤드 및 너트를 적절하게 설정하거나 토크를 가해야 합니다. 오일스크레이퍼와 패킹을 느슨하게 풀어서 뭉침을 방지해야 합니다. 런아웃은 설치 중에 설정되어야 합니다. 재그라우팅, 주요 부품 교체, 분해 검사 등을 수행할 때마다 후속 측정이 필요합니다.

다음 절차는 다이얼 표시기를 사용하여 런아웃 판독값을 얻고 해석하기 위한 지침입니다.

• 초기 설정. 하우징 안이나 위의 움직이지 않는 표면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다이얼 표시기를 사용하십시오. 압축기 피스톤은 장치를 막아 최대 바깥쪽 스트로크로 설정됩니다. 다이얼 표시기 이동 핀은 로드를 따라 편리한 곳에 위치해야 합니다.

수평 런아웃을 측정하려면 피스톤 로드의 수평 중심선에 핀을 설정합니다. 수직 런아웃의 경우 수직 중심선이 사용됩니다. 수직 및 수평 런아웃은 모두 매우 중요하며 둘 다 측정해야 합니다.

이동 핀을 원하는 위치에 설정할 때 바늘이 최소한 한 번 회전하도록 다이얼 표시기를 누르고 표시기 목을 잠근 다음 바늘이 0을 읽도록 다이얼 면을 설정합니다.

• 런아웃 읽기. 장치를 360° 이상 바릅니다(완전한 1회전). 장치가 180° 고정되면 다이얼은 한계에 도달합니다(피스톤은 최대 내부 스트로크에 있어야 합니다). 이 수치는 플러스든 마이너스든 총 런아웃입니다. 그런 다음 바늘이 0 설정으로 돌아가도록 장치를 나머지 180°(피스톤은 이제 최대 바깥쪽 스트로크에 있음) 이상으로 고정합니다. 바늘이 0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표시 장치의 견고함을 확인하고 바닥에 잘 고정되었는지 확인한 후 측정을 다시 수행하십시오.

• 수직 런아웃. 이 수치는 일반적으로 압축기 피스톤과 로드가 실린더 및 프레임과 얼마나 잘 일치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우리는 피스톤 끝에서 마이너스의 콜드 런아웃을 보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작동 중 피스톤의 팽창이 예상됩니다.

• 양의 판독값은 크로스헤드에 비해 피스톤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음의 판독값은 원하는 대로 크로스헤드에 비해 피스톤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스톤이 높거나 원하는 한계보다 낮은 경우 압축기 제조업체의 사용 설명서에 따라 조정해야 합니다.

실린더 주행 간격(Cooper-Bessemer)의 함수로 허용되는 피스톤 로드 런아웃(수직 및 수평)을 보여줍니다. 실린더는 이러한 한계 내에 있으면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런아웃이 허용치를 초과하는 경우 이는 마모가 발생했으며 유지 관리가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MES is manufacturing reciprocating type compressors with Thomassen, Holland and has delivered more than 1000 units to major oil refineries and petrochemical plants of the world, making MES a leading manufacturer of this reciprocating compressor.

편향 판독값은 크랭크샤프트가 직선이고, 적절하게 지지되고, 올바른 정렬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어느 정도 나타냅니다. 편향은 일반적으로 편향 게이지를 사용하여 테스트됩니다 . 편향 게이지는 크랭크가 회전하는 동안 인접한 크랭크 웹 사이의 확산 변화를 측정합니다.

메인 베어링이 고장나거나 베어링을 교체할 때마다 런아웃 과 처짐을 모두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처짐을 읽는 것만으로는 전체 그림을 얻을 수 없습니다. 처짐이 0이라고 해서 크랭크샤프트가 직선임을 보장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약간의 명목상 편향


압축기 메인 베어링.

직선형 크랭크샤프트가 예상됩니다. 편향이 없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편향 게이지는 180° 회전 후 크랭크샤프트가 아래쪽으로 당겨진 상태에서 판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크랭크샤프트가 메인 베어링에 의해 "직선"으로 유지될 만큼만 구부러지면 놓칠 수 있는 편향을 볼 수 있습니다.

저널 런아웃은 일반적으로 크랭크 중량의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메인 베어링 분할선 수준의 크랭크샤프트 측면에 있는 다이얼 표시기를 통해 확인됩니다. 베어링을 제거하고 베어링 오일 홈 위치의 메인 베어링 저널에 대한 다이얼 표시기를 사용하여 크랭크샤프트를 회전시키고 90° 간격으로 판독값을 관찰하여 전체 그림을 얻습니다. 크랭크샤프트와 베드플레이트 가 모두 직선이고 적절하게 정렬된 경우 판독값은 사용 설명서 사양의 약 0.001인치 이내여야 합니다.

압축기 실린더 와 프레임 또는 크랭크케이스 의 관계는 레이저 광학 기기나 타이트 와이어 방식으로 검사해야 합니다. 이는 압축기 실린더 보어, 패킹 케이스 보어, 하우징 보어 및 크로스헤드 가이드 보어와 크랭크샤프트의 관계를 확인합니다.

압축기 실린더의 정렬이 올바르지 않거나 크랭크샤프트 스트레인 게이지 판독값이 허용 한계를 초과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압축기 프레임을 다시 그라우팅해야 할 수 있으며 기초 캡 중 일부를 제거하고 수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드문 수리가 아니며 오래된 설비에 사용된 모래와 시멘트보다 훨씬 뛰어난 에폭시 재료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압축기 베이스 및 크로스헤드 가이드 아래 기초 또는 그라우트의 균열은 압력 주입으로 수리됩니다. 이런 종류의 수리

압축기를 정렬하는 방법

압축기 기초 불량 여부, 정렬 불량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업체에서 제작해야 합니다.

기초/그라우트가 불량하고 정렬이 잘못된 상태에서 압축기를 작동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고장, 손상 및 성능 저하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 메인 베어링

• 크랭크샤프트 파손

• 피스톤 스코어링

• 패킹 파손

• 피스톤 로드 스코어링

• 크로스헤드 슈